1. 제 1 세부과제 연구내용 결과
연구제목: 통합체육교육 평가모형 개발 | |
---|---|
연구목적 |
학교정과체육 내 통합체육교육 평가모형 개발
1. 통합체육교육 평가모형 개발 필요성 탐색 및 방향 도출 2. 통합체육교육 평가모형 개발 |
연구결과 요약 |
통합체육교육 평가모형 개발 연구의 필요성 탐색 및 방향 도출
통합체육교육 평가모형 개발
|
2. 제2 세부과제 연구내용 결과
연구제목: 테크놀로지 기반 학교체육 모형 평가 | |
---|---|
연구목적 |
학교정과체육 내 테크놀로지 체육수업을 위한 모형 개발
1. 테크놀로지 학교체육 수업의 필요성 및 인식 탐색 2. 테크놀로지 체육수업 실현을 위한 지원 방안에 관한 연구 |
연구결과 요약 |
테크놀로지 학교체육 수업의 필요성 및 인식 탐색
테크놀로지 체육수업 실현을 위한 지원 방안에 관한 연구
|
3. 제3 세부과제 연구내용 결과
연구제목 : 운동하는 일반학생 체육활동 평가 모형 개발 | |||||||||||||
---|---|---|---|---|---|---|---|---|---|---|---|---|---|
연구목적 |
운동하는 일반학생 체육활동 내실화와 체육활동 운영에서의 평가 활동 촉진을 위한 학교체육정책 평가 모형을 개발하는데 목적을 둠
1. 운동하는 일반학생 체육활동 평가의 방향성 탐색 2. 운동하는 일반학생 체육활동 평가 지표 개발 3. 운동하는 일반학생 체육활동 평가 모형 개발 |
||||||||||||
연구결과 요약 |
운동하는 일반학생 체육활동 평가의 방향성 탐색
운동하는 일반학생 체육활동 평가 모형 개발
|
4. 제 4 세부과제 연구내용 결과
연구제목 : 학생선수 맞춤형 체육진로교육 평가 모형 개발 | |||||||||||||
---|---|---|---|---|---|---|---|---|---|---|---|---|---|
연구목적 |
본 연구는 학생선수 진로교육 관련 정책 및 관계 기관의 진로교육 운영 개선과 내실화를 위한 학생선수 맞춤형 체육진로교육 평가 모형 개발을 목적으로 함
1. 학생선수 맞춤형 체육진로교육 평가 모형 개발 필요성 탐색 및 방향 탐색 2. 학생선수 맞춤형 체육진로교육 평가 모형 개발 |
||||||||||||
연구결과 요약 |
학생선수 맞춤형 체육진로교육 평가 모형 개발 필요성 및 방향 탐색
학생선수 맞춤형 체육진로교육 평가 모형 개발
|
5. 제5 세부과제 연구내용 결과
연구제목 :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환경 평가 모형 개발 | |
---|---|
연구목적 |
공부하는 학생선수 학습 생태계 구축을 통한 육성 환경 평가 모형을 개발
1.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방안 정책 방향성 탐색 2.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환경 평가지표 개발 3.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환경 평가 모형 개발 |
연구결과 요약 |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방안 정책의 방향성 탐색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환경 평가 모형 개발
|